셀리의 우당탕탕 따라하기 쉬운 요리 레시피

우당탕탕 요리레시피

토마호크 스테이크 만들기 (feat.숯불)

우당탕탕셀리 2021. 1. 21. 15:21
320x100

안녕하세요
셀리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글을 포스팅하네요
다시 오늘부터 열심히 포스팅을 시작하려고해요!
많이 보아 주실꺼쥬??ㅎㅎ

오늘은 요즘 많이들 좋아라 하시는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만들어 보았어요
토마호크는 갈비살,꽃등심,새우살
이 3가지 부위의 맛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맛도 좋고 재미와 손님을 초대했을 때
이벤트 용으로도 너무 좋은 식재료이죠~~
그래서 요즘 인기가 더 많은 가봐요ㅎㅎ

저는 일단 인터넷에서
미국산 토마호크 1.2kg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하고 다음날 바로 배송받았고
냉장으로 2일 해동해주었어요

미국산 토마호크 1.2kg 2개에요

두두둥장!!!
사진에서도 보이시나요??
고기가 정말 커요 저 1.2kg하나면 성인3명이서
배부르게 드신다고 생각하면 되더라구요 ㅎㅎ
드시기 나름(?)일지도 모르겠지만
평균적으로^^

이제 해동된 토마호크를 밑간을 해주셔야 됩니다
올리브오일, 각종 허브 등의 시즈닝으로
고기에 고루고루 옆면도 모두 잘 발라주세요

오일과 시즈닝을 골고루 다 발라 주셨다면
3시간 정도 냉장숙성을 해주세요
기대기대 ᵒ̴̶̷̥́·̫ᵒ̴̶̷̣̥̀

이제 고기를 굽기 위해 숯불을 피워주세요
아주 쎈 불에서는 겉면만
쉽게 타고 속까지는 익지 않기 때문에
불은 고기가 익기 좋게 숯이 좀 타서
약해졌을 때 올려주세요~~

숯불에 들어가길 기다리는 토마호크ㅋㅋ
이제 숯불에 올려서
자주 뒤집어 가며 익혀주세요

안쪽은 익히기 힘들기 때문에
골고루 잘 뒤집어가며 안쪽까지 잘 익혀주세요

토마호크 숯불

자 ~~ 알 익고 있어요
넘나 맛있겠쥬??ㅎㅎ
적당히 익은 토마호크는
꼭 레스팅을 해서 남은 열로 안쪽까지 익혀주세요
저는 5분정도 레스팅 해주었습니다!
이제 완성된 토마호크를 썰어봐요..^^
두근두근


짜잔~~ 너무 잘 익었어요
야들야들 고기가 입에서 사르르륵
전혀 질기지 않고 시즈닝도 잘 되어
간도 잘 맞고 너무 부드러워요^^
저는 와사비랑 먹는 걸 좋아해서
다른 소스는 바르지 않았어요~
기호에 맞게 소스는 추가하셔두 되겠죠?
세 가지 부위 모두 맛있지만
새우살은 특히 말.잇.못!!!

너무 맛있는 토마호크 숯불구이
꼭 한 번 도전해보세요^^




#밥굽남고기#성시경고기#토마호크#토마호크숯불#밥굽남성시경#성시경김동완고기#숯불#토마호크스테이크#토마호크인분#토마호크숯불구이#성시경토마호크#소고기숯불#새우살#꽃등심#갈비살숯불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