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리의 우당탕탕 따라하기 쉬운 요리 레시피

우당탕탕 요리레시피

집에서도 맛있는 매운김치만두 만드는 방법!! (feat.안매운 고기만두) 김치만두 예쁘게 빚는 방법

우당탕탕셀리 2021. 1. 31. 17:37
320x100

안녕하세요
셀리입니다~~
오늘은 김치만두
만드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겨울엔 집에서 많이 만들어 놓고
야금야금 쪄서 먹는 만두가 최고죵!?
저는 한번 만들 때 양을 많이해서
냉동실에 저장해 두었다가 먹기때문에
양을 좀 많이 하였어요.

자, 그럼 레시피를 소개할게용

—— 재료 ——

숙주한봉지, 다진고기1kg, 당면400g,
부추2/3단,두부2모,신김치,
고추가루10T, 후추, 고운소금4t, 참치액1T,
간장3T, 들기름3T, 대파1대,생강약간

기호대로 첨가: 양파, 청양고추3개

먼저 재료준비를 해주세요
숙주, 부추, 고추 등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잘 씻어 준 숙주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잘게 썰어주세요

한 번 데쳐 잘게 썰어놓은 숙주
부추도 잘게 다져주시고
파도 잘게 다져주세요
두부는 물기를 꼭 짜주세요

숙주,부추,파를 모두 다졌다면
두부와 김치는 물기를 꼭 짜서 한군데
모두 담아주세요

다음은 당면을 삶아 주시고,
찬물에 헹구어 잘게 다져주세요
칼과 가위 모두를 이용하면
더 빨리 다질 수 있습니당

당면손질이 되었다면
다진고기에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주고
볶아 넣어 주세요

소금, 후추 간을 한 다진 돼지 고기를 볶는 중

이제 준비한 재료를 모두 섞고

고운소금4t
들기름 3T
간장3T
이 상태는 맵지않은 고기만두에요 (살짝 김치가 들어간)

고운소금4t, 들기름3T, 간장3T,
참치액1T를 넣고 잘 버무려주세요
아직 고추가루를 넣지 않았기 때문에
고기만두를 좋아하시거나
아이가 있으시다면 이 상태로 만두를
빚으시면 됩니다
저는 매운 김치만두를 만들거라
저기에 고추가루를 10T넣어주었어요

완성된 만두속이에요
이제 만두를 예쁘게 빚기만 하면 완성

만두를 정성껏 빚어서
찜솥에 쪄주세요

너무 너무 맛있는 만두
정말 끝없이 먹을 것 같아요ㅠㅠ ᵒ̴̶̷̥́·̫ᵒ̴̶̷̣̥̀
저는 이렇게 쪄두고 식힌다음
냉동실에 소분해 얼렸다가
꺼내서 해동해 요리해 먹어요~~

쪄서 식힌 만두 소분 - 냉동실로 고고

그러면 오래도록 맛있는 만두를
먹을 수 있답니당^^





#김치만두#왕만두#만두국#만두레시피#맛있는만두#홍현희전참시만두

300x250